정보

김종인 "정상적 엄마 별로 많지 않아" 논란? 제목만 읽은 대깨문이 논란

Eyehunter 2021. 2. 9. 21:39
반응형

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20918190003132

 

미혼모 시설 찾은 김종인 "정상적 엄마 별로 많지 않아" 논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미혼모 지원시설을 방문한 자리에서 "내가 보기엔 (여기에) 정상적인 엄마는 별로 많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미혼모를 '비정상'으로 낙인찍는 차별적

www.hankookilbo.com

다음은 김종인 위원장 관련 발언 일부 발췌

▲강영실 애란원 원장=(정신장애 위기임산부 제도마련 등도) 나오면 저희가 보내드리면 좀 많이 신경써주면 감사하겠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그 애를 태어나게 한 어머니가 또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어요 시설에서 관리하시는 분들이.

▲강영실 원장=워낙 힘들기 때문에, 저희가 정신 장애나 지적장애나. 이분들이 기본형 시설에서 쭈글쳐진다고 할까요. 미운 엄마들은 공동생활로 가는데 공동생활가정은 이혼 사별 가정폭력에선 못봐요. 사실 이혼·사별한 분들중에서 10대가 있을 수도 있어요. 이게 법이 바뀌어야 할것 같아요.

▲김종인 위원장=시설관리하려면 힘들겠어. 엄마도 관리해야하지만 애도 관리해야하니까. 엄마는 내가 보기엔 정상적인 엄마는 별로 많진 않은거같고. 애는 태어나니까 제대로 잘 보육을 해서 정상적으로 잘 자랄 수 있도록 보호를 해야 하는데 엄마의 경우에도 그게 또 힘들 것 같고. 정신적으로 굉장히 취약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엄마도 잘 보육하기도 힘들지 않겠어요.

▲강영실 원장=또 건강하게 애 잘 낳아서 키우는 엄마들이 더 많죠.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기본적으로 돌봄 필요한 분들이 애도 돌봐야 하니까 이중돌봄 감당해야죠.

▲강영실 원장=그러니까 엄마는 청소년처럼 돌보고 애는 애대로 돌보고.

 

이게 바로 대깨문 수준입니다 훠훠훠훠^^

반응형